취준

[2024 상반기] 2024 팀네이버 신입 공채 1차 면접 기술 역량 인터뷰 후기

レ(゚∀゚;)ヘ=З=З=З 2024. 4. 26. 14:04
728x90

 

1차 면접
기술 역량 인터뷰

 


팀네이버 신입 공채 : Tech 의 1차 면접은 기술 역량 인터뷰이다.
4/16(화)~4/26(금) 중 온라인 화상 인터뷰로 진행이 되었고, 합격 메일을 받고 이틀 뒤에 인터뷰 날짜에 대한 상세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.
(오후라고 나와있어서 3~4시 예상했는데 밤 9시 넘어서 받았다..)

상세 직군마다 인터뷰 시간이 다른 것 같은데, 내가 지원한 보안 분야는 70분 면접이었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.

제발 면접 첫 날만 아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..따단 첫 날 당첨...
16일 오후에 면접을 진행하였고, 지금 생각해보면 첫 날이 나은 것 같다.
시간을 더 줘도 내가 공부해서 대처가능한 면접이 아니었다고 생각하고, 힘들기만 했을 것 같다.
첫 날에 마음 편히 보고 휴식을 취했다...🛌



1차 면접 준비

사실 준비랄게 없었다..
네이버 기술 역량 인터뷰 정보를 찾아보아도 정보가 많지 않았고, 면접관님들에 따라 다르다고 했다.. (멘붕 파티..어찌 준비해야하죠.)

내가 제출한 자소서 + 파일 + 블로그 내용을 위주로 준비하고자 하였다.
이력에 특이한 부분이 많아서 공격 당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했다.
(보안 서약 때문에 자세하게 말하지 못하지만, 타 기업들에 비해 무난하게 넘어갔다.)

그리고 문제의 CS부분.
사실 대학생 시절에도 ((이론싫어실습좋아)) 인간이었기 때문에.. CS가 가장 큰 문제였다.
..당당하게 내 머리에 들어있는 것만 좀 정리했다. (공부 좀 할걸.)


기술 역량 인터뷰 후기


사실 긴장하지도 않았고, 마음 편히 봤던 면접이다. (준비한게 없어서 그런가. 긴장이 되지 않았다.)
이제까지 봤던 면접 중에서 가장 면접관님들께서 친절하셨다. 같이 일하게 된다면 배울 것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고 느꼈던 면접이었다.
1시간 좀 넘는 시간이었지만 내가 부족한 부분이 어딘지,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할지 단번에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. (나는 감자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..감자감자..🥔)
합/불합과는 상관없이 네이버 면접을 봤다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럽다.
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..


1차 면접 - 기술 역량 인터뷰 결과
2024.05.03 불합격

2024.05.03 오후 5시에 결과 발표가 났다.
1차 면접에서 탈락했지만, 얻어가는 것이 많았다.
기술 역량 인터뷰 복기해둔 내용을 바탕으로 공부하고, 내년 네이버 공채를 노려봐야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