취준

[2024 상반기] 현대 오토에버 1차 면접 후기

レ(゚∀゚;)ヘ=З=З=З 2024. 4. 22. 08:35
728x90
현대 오토에버
직무 : 차량보안기획
자기소개서
1. 현대오토에버의 해당 직무에 지원한 이유와 앞으로 현대오토에버에서 키워 나갈 커리어 계획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 (500~1000)
    ※ 회사 및 직무 분석 내용과 커리어 계획에 대해서 작성하였다.
2. 지원 직무와 관련하여 어떠한 역량을(지식/기술 등)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지, 그 역량을 갖추기 위해 무슨 노력과 경험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. (학내외 활동/ 프로젝트/ 교육 이수 과정 등 본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서해주시기 바랍니다.) (500~1500)
    ※ 창업했던 내용 + IVS 교육 내용에 대해 작성하였다.

 

서류 합격

문자가 와서 호다닥 홈페이지 들어갔더니 합격이다.. 현대 계열사 중 첫 서합..

 

과제 테스트

지원한 차량보안기획 직무는 과제 테스트로 진행되었다. 과제 주제는 직무와 연관된 부분이라 열심히 공부를 했다...전부 영어였다...울렁....

 

1차 면접 - 첫 번째 세션

1차 면접은 두 세션으로 나누어서, 각각 30분씩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.
책임님 한 분과 인사팀(확실하지 않다..) 분께서 들어오셨다.
다른 직무 친구들은 인성 질문 위주인 듯 했으나, 나는 직무 면접이었다
질문 총 18개 받았는데...첫 세션 면접에서 직무 질문이 들어올 거라고 예상을 못했다 우엥

 

1차 면접 - 두 번째 세션

첫 번째 세션이 끝나자마자 이어서 진행했다. 두 번째 세션은 1대 1 면접이었다. 
PT 면접으로 진행되었는데 분위기가 좋았다. (여기서 괜한 희망 얻은듯)
10분 정도 PT 진행하고 PT 내용 + 이력서 + 자소서 내용 기반으로 15분~20분정도 질문 받았다.
질문 갯수는 15개.. 생각보다 직무적으로 깊이 있게 물어보셨다. 내가 이 직무 내용에 대해서 많은 것을 모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,,, 결국 느낌 그대로 떨..

 

1차 면접 탈

자기소개 PT말고 직무 PT는 처음이었는데,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, 준비해야하는지 알게 된 것 같다.
1차 면접에서 떨어졌지만 그래도 현대차 그룹 첫 서합이라 만족스럽다..^^